이기는 습관/전옥표/샘앤파커스(2007.4)
01
다리를 움직이지 않고는 아무리 좁은 도랑도 건널 수 없다.
-알랭(Alain de Lille), 프랑스의 시인/신학자
실행이 곧 전부다. 이것이 나의 지론이다. 아이디어가 전체 업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%에 불과하다. 아이디어의 좋고 나쁨은 어떻게 실행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.
-카를로스 곤(Carlos Ghosn), 닛산 자동차 사장
02
성공이란 당신이 가장 ‘즐기는 일’을 당신이 ‘감탄하고 존경하는 사람들’ 속에서 당신이 가장 ‘원하는 방식’으로 행하는 것이다.
-브라이언 트레이시(Brian Tracy), 미국의 자기계발 전문가/작가
어떤 일이든 열정만으로 90%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-도널드 트럼프(Donald Trumph), 미국 최대의 부동산 재벌
03
시간의 걸음은 세 가지다. 미래는 머뭇거리며 오고, 현재는 화살처럼 날아가고, 과거는 영원히 정지해 있다.
-프리드리히 쉴러(Friedrich Schiller), 독일의 작가
인간은 항상 시간이 모자란다고 불평을 하면서도 마치 시간이 무한정 있는 듯이 행동한다.
-세네카(Seneca), 로마의 웅변가/철학자
04
세상에는 세 가지 종류의 기업이 있다. 일을 꾸미는 기업, 일이 벌어지는 것을 지켜보는 기업, 무슨 일이 있었나 의아해 하는 기업.
-필립 코틀러(Philip Kotler), 미국의 마케팅 전문가
성을 쌓고 자는 자는 반드시 망할 것이며, 끊임없이 이동하는 자만이 살아남을 것이다.
-칭기즈칸(Chaingiz Khan)
05
우리는 자신이 생각하는 모습 그대로 된다. 정신은 삶을 조정하는 핸들이다.
-얼 나이팅게일(Earl Nightingale), 미국의 자기계발 전문가
진정 무엇인가를 발견하는 여행은, 새로운 풍경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가지는 데 있다.
-마르셀 프루스트(Marcel Proust), 프랑스의 작가
06
진정한 천재란, 비범한 일을 수행하는 능력을 가진 자가 아니라 평범한 일을 비범하게 수행하는 능력을 가진 자를 말한다.
-루이스 윌턴(Louis H. Wilton)
존재하는 모든 훌륭한 것은 독창력의 열매이다.
-존 스튜어트 밀(John Stuart Mill), 영국의 철학자/정치경제학자
07
행복한 사람은 어떤 특정한 환경 속에 있는 사람이 아니다. 오히려 어떤 특정한 마음 자세를 갖고 살아가는 사람이다.
-휴 다운즈(Hugh Downs), ABC 방송국 앵커
실패자는 어쩌다 한 번의 기회를 꿈꾸지만, 성공자는 하루하루를 삶의 기회로 삼는다.
-조 루비노(Joseph Rubino), 미국의 자기계발 전문가
08
당신이 진심으로 성공하고자 한다면, 자기훈련을 두번째 사랑으로, 목표설정을 첫번째 사랑으로 삼아라.
-월터 크라이슬러(Walter Chrysler), 크라이슬러 사의 창업자
훈련하는 데는 돈이 든다. 그러나 훈련을 하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다.
-부차한, 중국의 사업가
09
한 사람의 꿈은 꿈으로 남지만 만인의 꿈은 현실이 된다.
-칭기즈칸
한 가족이 같은 추억을 공유하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행복이다.
-좋은 생각, 2004년 9월
10
한 가지 뜻을 가지고 그 길을 걸으라! 잘못도 있으리라. 그러나 다시 일어나서 앞으로 가라!
-카렐 프라게르(Karel Prager), 체코의 건축가
사람들은 맹인으로 태어난 것보다 더 불행한 것이 뭐냐고 나에게 물어온다. 그럴 때마다 나는 '시력이 있으나 비전이 없는 것'이라고 대답한다.
-헬렌 켈러(Helen Keller), 미국의 교육자
11
사소한 지출을 주의하라. 작은 구멍 하나가 당신을 침몰시킬 수도 있다.
-벤자민 프랭클린(Benjamin Franklin), 미국의 작가/정치가
산은 옮기는 사람은 작은 돌멩이부터 옮긴다.
-중국 속담
12
눈부신 실패에는 포상을 내린다. 그러나 평범한 성공은 벌한다.
-필 다니엘스(Phill Daniels), 호주의 기업가
한번도 실패하지 않는다는 건 새로운 일을 전혀 시도하고 있지 않다는 신호다.
-우디 앨런(Woody Allan), 미국의 영화감독
13
마케팅은 너무 너무 중요해서 마케팅 부서에만 맡겨둘 수 없다. 기업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마케팅 부서를 보유하고 있을지라도, 다른 부서들이 고객 이익에 부합하는 데 실패하면 여전히 마케팅에서 실해한다.
-데이비드 패커드(David Packard), HP사 공동 설립자
14
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려면 가장 낮은 곳부터 시작하라.
-푸블릴리우스 시루스, 로마의 풍자시인
머리를 너무 높이 들지 말라. 모든 입구는 낮은 법이다.
-영국 속담
15
고객은 논쟁할 상대가 아니다. 누구도 고객과의 논쟁에서 이긴 사람은 없다.
-이유재,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
만약 우리가 듣는 것보다 말하기를 더 많이 하도록 창조되었다면, 우리에게는 두 개의 입과 하나의 귀가 있었을 것이다.
-마크 트웨인(Mark Twain), 미국의 작가
16
진정한 영업은 '고객 구매' 후 시작된다.
-질 그리핀(Jill Griffin), 미국의 마케팅 전문가
고객은 똑같은 대우를 원치 않는다. 그들이 바라는 것은 개별화된 처우이다.
-돈 페퍼스(Don Peppers), 마사 로저스(Martha Rogers), 미국의 기업인
17
예절이 갖는 힘을 체득하라. 두 배의 가치가 돌아온다. 예절의 기술은 모든 인간관계를 향상시킨다.
-발타자르 그라시안(Baltaasar Gracian), 스페인의 작가
18
우리는 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것이 아니고, 웃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다.
-윌리엄 제임스(William James), 미국의 사상가
행복도 하나의 선택이며, 그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지고 가장 오래된 방법은 미소를 짓는 것이다.
-잭 캔필드(Jack Canfield), 미국의 연설가/저술가
19
시간을 비교하자. 이른 아침 한 시간은 오후 늦은 한 시간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.
-로버트 슐러(Robert H. Schuller), 미국의 목사
시작하는 재주는 위대하지만, 마무리 짓는 재주는 더욱 위대하다.
-롱펠로(H. W. Longfellow), 미국의 시인
20
현인이라 하더라도 지식을 자랑삼아 뽐내는 자는 무지를 부끄러워하는 어리석은 자만 못하다.
-탈무드
사람이 지혜가 부족해서 일에 실패하는 경우는 적다. 사람에게 늘 부족한 것은 성실이다.
-벤자민 디즈레일리(Benjamin Disraeli), 영국의 정치가
21
로마인은 좋다 싶으면 그것이 적의 것이라 해도 거부하기보다는 모방하는 쪽을 선택했다.
-시오노 나나미, 일본의 작가
영원한 존재가 아닌 인간에게는 완전히 모순된 가면 속에서의 엄청난 모방이 있을 뿐이다. 창조, 이것이야말로 위대한 모방이다.
-알베르 까뮈(Albert Camus), 프랑스의 작가
22
천재는 단지 인내하는 습관을 기른 사람일 뿐이다.
-벤자민 프랭클린
우표처럼 되어야 해. 끈기있게 달라붙어야 원하는 것을 얻지.
-조쉬 블랑시(Joshe Blanshe)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Lost-<잃어버린 지평선> 가설[펌] (0) | 2008.03.03 |
---|---|
독서경영-지속성장을 위한 강력한 경쟁력/박희준외/위즈덤하우스(2006년10월) (0) | 2008.02.29 |
[스크랩] telegraph.co.uk에 실린 paulo coelho 기사 (0) | 2008.02.14 |
외국도서의 도서형태와 관련된 용어(펌-Yes24) (0) | 2008.02.14 |
대국굴기에 대한 감상 (0) | 2008.02.11 |